세븐틴 우지 "첫 솔로 믹스테이프, 가장 우지 같은 음악" [일문일답]

김경식 기자 / 기사승인 : 2022-01-03 10:47:54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
 

그룹 세븐틴의 우지가 첫 솔로 믹스테이프 ‘Ruby’를 통해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.


세븐틴 우지는 3일 오후 6시 아이튠즈, 스포티파이, 애플 뮤직 등 미국 유명 음원 사이트와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첫 솔로 믹스테이프 ‘Ruby’(루비)를 공개한다.


‘Ruby’는 그간 독보적인 음악색과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 우지의 첫 솔로 믹스테이프로, 영어 곡이자 전 세계 팬들에게 선물 같은 노래다. 한여름 이글거리는 태양을 연상케 하는 적색의 보석 ‘Ruby’처럼 강렬하고 선명한 록(Rock) 기반의 음악 스타일에 우지 특유의 섬세한 곡 작업 방식과 맞물려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장르와 감성을 느낄 수 있다.


‘Ruby’를 통해 작사, 작곡 등 프로듀싱의 영역뿐만 아니라 아티스트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내면의 또 다른 자아를 과감히 드러낼 것을 예고한 우지가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직접 일문일답을 전했다.


Q. 첫 믹스테이프를 발매하게 됐어요, 소감이 남다를 것 같은데 어떤가요?

A. 이 곡을 만들면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게 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크고, 캐럿(팬클럽 명) 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아서 매우 만족합니다.


Q. 믹스테이프 ‘Ruby’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?

A. 강렬하고 다채로운 매력이 있는 곡입니다. 음악 전체가 마치 아름다운 보석을 봤을 때 한순간에 매료되는 듯한 끌림을 주는 그런 곡입니다.


Q. 믹스테이프 ‘Ruby’의 감상 포인트는?

A. 가수 ‘우지’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. 다채로운 변주들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우지의 보컬에 집중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
Q. 기존에 보여줬던 우지의 이미지와는 색다른 반전 매력을 보여줬어요. 믹스테이프 ‘Ruby’를 작업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?

A. 가장 우지 같지 않으면서 동시에 가장 우지 같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. 완벽히 달라진 모습이지만 그 모습 또한 온전한 저의 모습임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.


Q. 믹스테이프 ‘Ruby’ 준비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?

A. 전체 가사를 영어로 쓰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. 어려움이 있었지만, 주변에서 도움을 많이 주셔서 멋진 가사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

Q. 믹스테이프 ‘Ruby’를 통해 어떤 반응을 듣고 싶나요?

A. ‘가수 우지만이 보여 줄 수 있는 매력 있는 음악’이라는 반응을 듣고 싶습니다.


Q. 믹스테이프 ‘Ruby’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?

A. 나(우지)


Q. 마지막으로 전 세계 캐럿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.

A. ‘Ruby’ 많이 들어주세요. 모두 모두 우아해(우지가 좋아해)

스타엔 김경식 기자(kks78@starnnews.com)

[저작권자ⓒ 스타엔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관련기사

세븐틴 정규 4집, 美 '빌보드 200' 3주 연속 차트인2022.06.29
이달의 소녀, 오늘(20일) 서머 스페셜 미니 앨범 'Flip That' 발표2022.06.20
라잇썸, 첫 번째 미니앨범 '인투 더 라잇' 성공적 활동 마무리2022.06.20
이무진, 23일 데뷔 후 첫 미니앨범 'Room Vol.1' 발매…커밍순 이미지 공개2022.06.17
서인국, 새 싱글 타이틀곡 'MY LOVE' MV 티저 공개…섬세한 보컬→연기력2022.06.10
뉴스댓글 >